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경북도, 메타버스 활용한 청렴퀴즈월드컵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10.25 15:58 수정 0000.00.00 00:00

시간과 장소의 제약에서 벗어난 가상공간 속 퀴즈대회

↑↑ 경상북도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는 25일 도청에서 100여명의 직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공간 속`메타버스 청렴퀴즈 월드컵`을 개최했다.

메타버스 청렴퀴즈 월드컵은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공공재정환수법 등 반부패 법령의 이해도를 높이고, 올해 청렴교육의 성과를 확인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도 뿐만이 아니라 지역본부, 시․군 소방서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청렴퀴즈월드컵은 반부패 법령 및 각종 사례에 기반한 OX문제를 출제ㅙ 메타버스 대회장에서 캐릭터를 OX정답존으로 이동시켜가며 게임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에게 성적에 따라 온누리 상품권을 부상으로 제공해 긴장감과 재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는 “청렴이라고 하면 딱딱함이 먼저 떠올랐으나, 게임을 통해 좀 더 쉽게 청렴에 다가가는 느낌이었다”고 평가했다.

정성현 경북도 감사관은 “청렴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퀴즈게임을 통해 쉽게 청렴에 다가갈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며 “공직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청렴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