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 신고업무 온라인 서비스 시행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6.14 15:29 수정 0000.00.00 00:00

21일부터 온라인 가맹점 업무 시행으로 온-오프라인 연결 서비스 확대

[포항신문=포항신문] 포항시는 오는 21일부터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대상으로 기존 방문신고업무를 온라인서비스로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서비스 확대로 가맹점주들은 상품권 업무를 위해 바쁜 와중에도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고하던 번거로움이 사라지고 처리시간도 2~3일 단축된다.

각종 상품권 업무를 온라인 서비스로 이용하는 방법은 ‘포항시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관련서류를 첨부 후 간편하게 신청하면 관리자가 승인해 통보하는 방식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가맹점 O2O(온라인 오프라인 연결)서비스 시행으로 가맹점주의 방문 불편 해소와 신속한 업무 처리, 소통채널을 활용한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가맹점 등록률을 높이고, 가맹점 관리가 체계화되는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5월 말 현재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수는 1만5,880개소로 온라인업종, 대형점포, 유흥· 사행업종 등 일부 업종을 제외한 포항시 소재 70%에 이르는 소상공인들이 등록돼 폭넓은 유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상생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상품권 판매 행사는 여름 맞이 바캉스 행사를 시작으로 추석과 연말 등 3회 정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