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경북문화재단, 2022년 지역문화예술교육 총결산 대축제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11.06 10:43 수정 0000.00.00 00:00

↑↑ 경북문화재단, 2022년 지역문화예술교육 총결산 대축제 개최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문화재단은 11월 8일, 11월 9일 2일간 경북도청 동락관 공연장 및 기획전시실에서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한해 성과를 한자리에서 가늠할 수 있는 ‘2022 경북 문화예술교육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북문화재단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받은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여 경북도민 개개인의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고, 더불어 지식 정보화 사회에 있어서 지역사회의 문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지원한 도내 58개 기관·단체들은 이번 축제를 통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과정과 결과의 공유 및 확산을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이번 축제는 도청 동락관 공연장에서‘100인의 합창’등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어링불 지역교육 네트워크, 예술 놀이터 꿈차, 극단 어울림, 재미난 복수 등 13개 팀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펼친다.

도청 동락관 기획전시실에서는 보물섬, 예술 공감 연이랑, 아트랜스파머사회적협동조합 등에서 선보이는 작품·영상 관람이 가능하고 그밖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이희범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경북 문화예술교육 축제를 통해 도민들에게 경북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을 홍보하고 예술인들과 참여자들에게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자부심을 제고시킬 예정이다.”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2022 경북 문화예술교육 축제’는 행사 기간 중 경북문화재단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북문화재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