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세대가 어우러지는 ‘제6회 포항 3대가족 어울림 문화축제’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11.13 17:05 수정 0000.00.00 00:00

다양한 3대가족 체험부스, 축하공연 등으로 세대를 어우르는 뜻깊은 시간

↑↑ 세대가 어우러지는 ‘제6회 포항 3대가족 어울림 문화축제’ 개최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13일 포항 그린웨이 철길숲 오크정원에서 경북사회문화연구소 주관으로 ‘제6회 포항 3대가족 어울림 문화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인가구 증가와 핵가족화가 점차 가속화되는 현대사회에서 조부모와 부모, 손·자녀 등 3대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가족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3대가족 체험부스에는 손팔찌·손단주·수제한과·달고나 만들기, 다도체험, 가족사진을 컵에 찍어주는 추억의 머그컵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해, 자라나는 손·자녀 세대에는 사라져가는 전통문화 경험과 가족애를 돈독히 할 수 있는 시간을, 부모 세대에는 어린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기회를 제공했다.

개막식에 이어진 축하공연에는 홍진영, 김정민 등 여러 가수들이 출연해 더욱 흥겨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행사에 참여한 많은 시민들이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안승도 남구청장은 “3대가 함께하는 뜻깊은 세대통합의 시간을 개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오랜만에 즐거운 공연과 문화체험으로 가족간의 소중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라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문화활동을 맘껏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