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그린스마트스쿨 사용자 참여 설계로 만들어 갑니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11.18 10:33 수정 0000.00.00 00:00

그린스마트스쿨 BTL사업 학교설명회 및 설계협의회 실시

↑↑ 경북교육청, 그린스마트스쿨 사용자 참여 설계로 만들어 갑니다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지난 5월 12일부터 11월 16일까지 그린스마트스쿨 임대형민자사업(BTL) 대상 학교(8교)에 대한 학교설명회 및 설계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설명회는 학교 관계자,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그린스마트스쿨 임대형민자사업(BTL)사업에 대한 이해와 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 일정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교육청은 대상 학교별 2회의 학교설명회를 개최했으며, 5회 이상의 설계협의회를 통해 사용자(학교 관계자, 학부모,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년도 그린스마트스쿨 임대형 민자사업(BTL) 대상 8교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사전기획과 설계협의회, 학교설명회 등의‘사용자 참여설계’를 기반으로 3개 번들로 사업을 추진 중이며, 40년 이상 노후된 교사동 개축을 통해 미래학교로 탈바꿈하게 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그린스마트스쿨 임대형민자사업(BTL)을 추진함에 있어 학교 관계자는 물론 학부모, 지역주민과의 소통 및 적극적인 의견 반영을 통해 사용자의 요구에 부합되는 미래학교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