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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고객의 눈높이에서 민원서비스 개선한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11.24 09:02 수정 0000.00.00 00:00

민원서비스 개선 과제 발굴단 4분기 협의회 개최

↑↑ 경북교육청, 고객의 눈높이에서 민원서비스 개선한다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지난 23일 경상북도교육청메이커교육관(구미)에서 민원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한‘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 4분기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개선 과제 발굴단’은 민원인이 교육현장에서 느끼는 불합리하고 불편한 제도나 절차 개선 사항, 구비서류 감축, 서식 및 시스템 개선 등 교육관련 제도 전반을 교육수요자가 직접 찾아 건의·개선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학부모와 경북도민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발굴단은 지난 3번의 협의회를 통해 24건의 개선과제를 제안했으며, 이 중 15건을 경북교육청이 수용해 개선했으며, ‘QR코드 이용 홈페이지 Q&A 연계 활성화’와‘민원실 시각장애인용 확대경 비치’등의 안건이 교육수요자의 입장에서 관계기관과 함께 고민해 제안한 대표적인 사례이다.

민병열 총무과장은 “앞으로도 모두가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제도 개선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교육수요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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