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2023 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11.25 09:45 수정 0000.00.00 00:00

온마음(溫-ON) 인성교육으로 미래사회를 주도할 인재 육성

↑↑ 2023 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교육청은 24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학부모, 인성전문가, 교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2년 인성교육 성과나눔 및 2023년 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인성교육진흥법’에 의거해 수립한‘2023 경북 인성교육 시행계획(안)’에 대한 교육수요자들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최종안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3년 인성교육 시행계획(안)에 따르면 경북교육청은‘미래사회를 주도할 인성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이라는 비전으로‘온마음(溫-ON) 인성교육’을 실천하고자 한다.

‘온마음(溫-ON) 인성교육’은‘모든’의 순수한 우리말로 마음을 다해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온(溫)기로 품을 수 있는 따뜻한 마음으로 마음과 마음이 연결되어(ON) 올바른 방향으로 함께 나아가자는 뜻이다.

‘온마음(溫-ON) 인성교육’의 실천을 위해 교육과정 기반 인성교육, 인성 친화적 학교 환경조성,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인성교육 등 3개 과제를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은 이를 위해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및 맞춤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교원의 인성교육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학교·가정·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인성교육에 힘쓸 계획이다.

특히 경북 특색 인성교육 프로그램인‘도전! 꿈 성취 인증제’를 확대 운영해 학생의 다양한 꿈과 끼를 키워주는 학생맞춤형 인성교육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번 공청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삶에 당당하고, 타인의 삶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품성을 가진 인재로 자라길 바라며, 이를 위해 학교, 가정, 교육청, 지역공동체 모두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희수 유초등교육과장은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주체인 우리 학생들에게 인성교육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공청회를 통해 수렴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인성교육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인성역량을 갖춘 따뜻한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