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2022학년도 학생평가 역량 강화 직무연수 실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12.19 09:25 수정 0000.00.00 00:00

교수평기 일체화, 과정중심평가를 중심으로

↑↑ 경상북도교육청, 2022학년도 학생평가 역량 강화 직무연수 실시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6개 교과군 중등교사 144명을 대상으로‘2022학년도 학생평가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충남대 김선 교수의‘학습자 중심의 수업과 평가’ 특강을 시작으로 수석 교사들로 이루어진 훈련된 핵심 강사들과 연수 대상자들의 실습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교과군별 6곳으로 나누어 반별 24명 내의 인원으로 제한해 실시한 이날 연수는 교육 현장에서의 교수평기 일체화, 과정중심평가의 애로 사항에 대한 사례를 수집·공유하고 보다 성공적인 평가 방법을 모색하고 역량을 증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오랜만에 대면으로 만나게 된 동교과 교사들이 같은 주제로 고민하고 소통하며, 더 나은 평가의 방법을 찾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을 통해 학생의 성장을 돕고, 교수학습의 질을 제고하며, 무엇보다 교사로서의 보람과 자긍심을 되찾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진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에게 교과에 대한 심층 이해, 고차적 사고력 및 미래역량을 길러줄 수 있는 교수평기 일체화, 과정중심평가가 현장에 확산·안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사역량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