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 MATH-버스 타고 온중학교 가자! ’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12.22 10:08 수정 0000.00.00 00:00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중학생 대상 학습지원 행사 운영

↑↑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중학생 대상 학습지원 행사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교육청은 19일과 20일 양일간 학생 및 교사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MATH-버스 타고 온중학교 가자!’라는 주제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중학생 대상 학습지원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1년 11월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 중인 중학 수학 학습 플랫폼‘온중학교’의 한 해 수업을 마무리하는 의미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온라인 체험 행사로 개최됐다.

도내 중등 수학 교사 50여 명으로 구성된‘온중학교’수업 운영 교사가 직접 메타버스 플랫폼인‘ZEP’에서 가상학교 맵을 제작했으며, 온중학교 우수 수업 영상, 수학 학습컨설팅, 수학체험교실, 수학 방탈출게임, 장애물달리기 게임 등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경북교육청은 메타버스 가상 전시공간을 통해‘온중학교’우수 수업 영상 및 도내 각 지역의 수학체험전 영상을 전시해 메타버스에 접속한 학생들이‘온중학교’학습 플랫폼을 포함한 경북의 다양한 수학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방탈출게임과 장애물달리기 등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도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활발하게 참여한 결과를 실시간 반응과 방명록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으며, 게임형 경쟁과 퀴즈 요소를 통해 재미를 가지고 수학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하며 새로운 교육의 장을 만들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사전 신청한 학생을 대상으로 교사와 학생이 1대 1로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20분 내외로 컨설팅을 실시하는 수학 학습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컨설팅 만족도가 높아 학생과 교사 모두가 뿌듯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수학 학습컨설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학 학습에 대한 부족한 부분과 성적 고민을 선생님께 털어놓고 세심한 상담을 통해 수학 학습에 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컨설팅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표시했다.

이상진 중등교육과장은 “메타버스의 장점을 활용해 학생들이 ‘온중학교’와 수학 학습에 흥미를 갖도록 행사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중학 수학 학습 플랫폼‘온중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