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청도교육지원청, 과학실 안전 관리 교원 현장 연수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6.22 14:37 수정 0000.00.00 00:00

과학실 안전사고 제로! 슬기로운 과학실 안전 생활 실천

[포항신문=포항신문]청도교육지원청은 6월 21일 오후 3시 30분 청도초등학교 과학실에서 초,중,고등학교 과학실 담당 교사 22명을 대상으로 과학실 안전 관리 현장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과학실 안전 관리를 통해 안전사고 및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2021학년도 과학실 안전 모델학교인 청도초등학교 과학실을 현장 연수 장소로 선정하여 안전한 과학실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연수 강사인 청도초등학교 손희윤 수석교사는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의 과학실험 연수 과정 강사 및 과학 분야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어 실험실 안전 관리 계획 수립, 안전교육, 안전 장구 및 설비, 화학물질 관리 등 과학실 안전 점검표의 항목별 안전 관련 사항을 세세하게 안내하여 현재 진행되고 있는 상반기 학교 자체 안전 점검이 원활히 진행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풍각초 김○○ 교사는 “과학실에 비치된 폐수 보관함, 시약장, 안전장구 등을 직접 보면서 화학약품, 폐수·폐시약 보관 및 수은함유폐기물 관리 방법을 체험을 통해 알게 되어 실험실 안전을 지키는 매우 유익하고 의미 있는 연수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가희 교육장은 “안전한 과학실 환경을 조성하여 탐구・실험 중심 과학수업이 활성화 되고,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안전 수칙・행동 요령 및 사고 발생 시 취해야 하는 절차를 잘 안내하여 사고로부터 안전한 학교가 되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