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시, 하절기 어린이집 현장점검 실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6.24 15:01 수정 0000.00.00 00:00

급식·위생 및 안전·방역 관리현황 전반에 대한 내실 있는 점검 실시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어린이집에서 보육 중인 아동들이 하절기 안전한 급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5월 17일부터 8월 13일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에 대한 집중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수점검은 전체 어린이집에 점검계획을 사전 통보해 1차 시설자체 점검이 이루어지도록 유도하고, 2차 현장점검을 통해 지도점검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주요점검 사항은 급식위생, 안전, 방역관리 분야로 구분해 △감염성 질환 및 식중독 사고 발생 예방 △통학차량 안전관리 현황 △방역관리 이행사항 등을 집중 점검·지도한다.

포항시는 현장점검 시 방역수칙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 소독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보육실 출입은 자제하고 아동 및 보육교직원 접촉을 최소화해 점검한다.

점검결과에 따라 미흡한 부분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하고, 위반 행위가 중대할 경우 행정처분 등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이승헌 여성가족과장은 “여름철을 맞아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아지는 만큼 어린이집에서는 위생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어린이집 안전 전반에 대한 철저한 지도점검을 통해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