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생명사랑 실천을 위한 홍보용 노트 배부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2.08 09:45 수정 0000.00.00 00:00

생명사랑센터 이용 활성화로 생명존중 의식 개선

↑↑ 생명사랑 노트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생명사랑센터 홍보를 위한 노트를 제작해 각급 학교 및 교육지원청에 총 2,000여부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영남대학교의료원에 민간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생명사랑센터는 마음건강 전문의가 학교를 방문해 정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학생을 대상으로 즉각적이고 전문적인 개입을 위해 구축됐다.

이번에 제작된 생명사랑 노트는 생명사랑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업 내용 및 생명사랑센터를 통해 이용 가능한 지원 서비스와 이용 절차가 안내되어 있어 생명사랑센터 이용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전국 최로로 지난 2020년부터 생명사랑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싱가포르의 리치(Reach) 모델을 벤치마킹해 마음건강 서비스가 필요한 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정신건강 상담에 대한 인식개선 및 의료접근성을 높여주는 기관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2023학년도 새 학기를 맞이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정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