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융합교육(STEAM) 우수 교원 역량 강화 국외 연수 성료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2.09 09:24 수정 0000.00.00 00:00

경북 융합교육(STEAM)! 미래를 선도하는 세계 표준으로

↑↑ 샌프란시스코 과학관(Exploratorium) 방문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1일부터 8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앤젤레스에서 융합교육(STEAM) 우수 교원을 대상으로 한 국외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미국 STEM교육 동향 확인과 자료 수집 및 현장 체험을 통해 융합교육(STEAM)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학교 현장에 적용 및 확산하는데 목적이 있다.

캠벨 스쿨, 스탠퍼드 대학, UCLA를 방문해 미국 초·중등학교 STEM교육이 대학까지 연계되는 과정을 살펴보았으며, 샌프란시스코 과학관(Exploratorium), 캘리포니아 과학 아카데미, 그리피스 천문대, NASA Ames Center, 캘리포니아 사이언스센터 방문을 통해 융합교육의 아이디어를 얻어 경북 융합교육(STEAM)이 세계 표준으로 한 단계 발전시킬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엘카미노 대학 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면서 미국 항공 우주국(NASA) 앰배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폴 윤 교수는 미래 세대가 우주 분야에 관심을 갖기 위해서는 교사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우주과학에 대한 특강을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빅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융합적 사고와 협업하는 태도를 길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인공지능 융합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