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초등 전체 담임 연수로 새 학기 준비에 총력!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2.16 09:52 수정 0000.00.00 00:00

초등학교 학년군별 담임교사 비대면 연수 실시

↑↑ 초등학교 학년군별 담임교사 비대면 연수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15일 새 학년 담임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초등학교 학년군별(1~2학년군, 3~4학년군, 5~6학년군) 담임교사 비대면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체계적인 새 학년 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내실 있는 학급 경영 및 상담 사례의 공유를 통한 안정적인 교실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연수는 학교 현장의 업무를 경감하기 위해 초등학교 새 학년 교육계획 준비 주간과 연계해 실시했으며, 학년군별로 알아야 할 교육과정 운영 중점 사항을 안내하고, 교육과정 운영 및 학급 경영 우수 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학년군별 특성에 맞는 학급 경영 및 상담에 대한 다양한 사례 공유를 통해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결손과 심리적·정서적 위기를 극복하고 모든 학생이 안정적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비대면 연수는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맛쿨멋쿨 TV’를 통해 실시간 중계했으며, 추후 다시 보기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경북교육청은 2월 3주를 새 학년 교육계획 준비 주간으로 운영해 교원 간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3월 한 달 동안‘회의・연수 없는 달’운영 및 교육지원센터 역할 확대 등을 통해 모든 선생님들이 수업과 생활 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