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온무실.net’150교가 동행하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2.16 09:53 수정 0000.00.00 00:00

온무실 프로젝트 연수 실시

↑↑ 온무실 프로젝트 연수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15일 신학년 준비 주간을 맞이해 도내 유, 초, 중, 고 150여 교가 참여한 가운데 온무실 프로젝트 화상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온무실 프로젝트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학교의 업무는 줄이고 선생님들의 공유와 협력은 강화해 업무 중심의 교무실에서 교수-학습 중심의 교무실로 변화하기 위한 문화와 시스템을 혁신하는 프로젝트다.

화상으로 이루어진 이날 연수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지금까지 학교 현장에서 실천해 온 다양한 협업 및 업무경감 사례를 유목화해 소개하고, 참여한 선생님들의 질문을 실시간으로 채팅과 온무실 사이트를 통해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경북교육청은‘온무실.net’한글 도메인 등록 사이트를 개설했으며, 3월 개학 이후 학교에서 온무실 구축·운영에 필요한 대면 연수 등 도움을 주기 위해 상설 Q&A 사이트 구축 및 컨설팅 지원단 구성을 통해 온무실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교를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향후 각급 학교의 실행 과정에서 발굴된 새로운 사례들은 다시 콘텐츠로 공유하는 선순환을 유도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온무실.net’은 선생님이면 누구나 자신의 학교에 필요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고, 다른 학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어 참여자 모두가 정보의 생산과 소비의 경계를 허물고 프로슈머가 되는 패러다임의 전환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학교의 문화를 바꾸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