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2.21 09:30 수정 0000.00.00 00:00

경북교육청 제작 독도사랑 교육달력 증정

↑↑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20일부터 26일까지 경상북도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사이버독도학교 소문내기’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최초 온라인 독도교육 플랫폼인 사이버독도학교를 널리 알리고, 전 국민에게 독도 수호 의지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이버독도학교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소환)해 소문을 내고 사이버독도학교 응원 댓글을 달면 참여가 완료되며, 이후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경북교육청이 직접 제작한 독도사랑 교육달력을 상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지난해 말, 독도와 관련된 주요 기념일과 각종 행사 등을 상세히 담은 독도사랑 교육달력을 제작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대한제국 칙령 제41호와 독도 우편번호 부여, 독도 도로명 주소 등을 해당 사건이 일어난 달에 자세히 설명해 교육적 가치를 높였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적으로 독도교육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이벤트 첫날부터 많은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자체 제작한 독도사랑 교육달력을 증정해 독도사랑 의식을 더욱 높일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전국 최초로 개교한 경상북도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는 전국화 사업 등을 통해 더욱 활성화되고 있으며, 올해는 사이버독도학교에 외국인 회원가입, 독도교실 영문 콘텐츠 구축을 완료해 독도교육 세계화를 추진하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