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끝말잇기’하는 AI 코딩 로봇, 포항 어린이집에서도 만난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2.21 15:16 수정 0000.00.00 00:00

인간의 신체와 유사한 휴머노이드 로봇 오는 3월부터 지역 어린이집에 대여

↑↑ 이강덕 포항시장이 21일 시청 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들과 함께 AI 코딩 로봇을 체험하고 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보육과 영유아의 디지털 체험 확대 및 다양화를 위해 어린이집 AI 코딩 로봇 대여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어린이집에 대여해주는 AI 코딩 로봇은 인간의 신체와 유사한 모습을 갖춘 로봇으로 실제 사람처럼 대화를 나누며 교감할 수 있는 휴머노이드 로봇이다.

주요 기능은 음성인식, 비전 인식, 동작 구현 등이며,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한 코딩을 통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을 할 수 있고, 특히 눈동자 변화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정서적으로 교감하면서 상호작용할 수 있다.

포항시는 오는 3월부터 지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AI 로봇 대여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 예약 후 2주간 대여할 수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영유아와 교사들이 AI 코딩 로봇과 함께 동요, 율동, 끝말잇기를 함께 하면서 미래의 핵심기술을 경험하고 인공지능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올해 사업 성과를 분석해 내년에도 영유아들이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지원에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