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배움의 열정을 파는 ‘학습상점’, 포항시 평생학습 원스톱 서비스 제공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3.06 15:35 수정 0000.00.00 00:00

‘일일 체험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이끈다!

↑↑ 지난달 22일 이강덕 포항시장이 새롭게 단장한 뱃머리 평생교육관 내 ‘학습상점’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뱃머리 평생교육관 2층 학습상점(learning shop)을 리모델링해 3월 새롭게 개소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학습상점(learning shop)’은 영국 노리치시의 우수사례를 참고해 설치된 공간으로서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을 비롯해 전국 평생학습 도시 자료 등을 수집해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맞춤형 학습 상담은 물론 강사·수강생들의 작품전시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은 코로나19 등으로 정상적인 운영을 하지 못했으나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시민들을 위한 ‘일일 체험데이’ 운영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많은 시민들이 평생학습 참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달 22일 이강덕 포항시장은 새롭게 단장된 학습상점(learning shop) 시설을 둘러보고, 학습 상담 봉사, 관리를 맡고 있는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배움에 대한 의지가 있는 시민 누구나 학습상점으로 편하게 문의하길 바란다”며, “학습상점을 통해 시민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 다양한 평생학습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