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온중학교’운영 준비 착착!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3.10 09:51 수정 0000.00.00 00:00

중학 수학 학습지원 플랫폼‘온중학교’수업교사 및 학생 학습동아리 공모

↑↑ 온중학교 수업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새 학기에도 중학생 수학 교과 학습지원을 위한‘온중학교’의 지속적이고 효과적 운영을 위해 ‘온중학교’수업교사 및 학생 학습동아리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온중학교’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수학 학습에 대한 자신감 향상을 위해 실시간 쌍방향 수학 수업을 운영하는 중학 수학 학습지원 플랫폼이다.

중학교 수학 교과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다지는‘개념학습반’과 심화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탐구학습반’을 편성해 학년별로 월~목, 오후 9시부터 30분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운영한다.

유튜브 검색창에‘온중학교’를 입력하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학년별로 학습할 수 있으며, 모바일 접속도 가능하다.

새 학기 수업 시작은 4월 10일로 3월에는‘온중학교’ 수업교사 및 학생 학습동아리를 새롭게 구성하는 등 효과적인 수업 운영을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온중학교’수업교사는 도내 중등 수학 교사 50명 내외로 구성되며, 유튜브 기반의 실시간 수업 및 쌍방향 학습지원이 가능한 교사를 공모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온중학교’학습동아리는 온중학교 수업 참여 학생의 학습역량에 따라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개별 맞춤형 수학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된다.

대상 학생은 하교 후에도 원격수업을 통해 체계적인 수학 학습지원이 필요한 중학생이며, 학습동아리에 선정된 학생들은‘온중학교’매일 수강을 통해 학습 이력을 관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학습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온중학교’수업교사 및 학습동아리를 희망하는 교사와 학생은 소속 학교를 통해 공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온중학교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과 수학 자신감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학생들의 수학 학습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