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지역사회 쓰레기 바른 배출을 위해 포항의 시민 강사가 앞장선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3.13 15:19 수정 0000.00.00 00:00

시민 강사, 재활용 선별장 관계자 업무협의 및 견학 실시

↑↑ 포항시 쓰레기 바른 배출 시민 강사들이 재활용선별장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지난 10일 쓰레기 바른 배출 시민교육 강사들과 포항시 재활용선별장 위탁운영자 ㈜제철동주민협의체, 컨소시엄 참여자 ㈜삼우그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쓰레기 바른 배출 시민교육을 위한 업무협의를 진행했다.

시는 매년 환경지도 자격을 갖춘 전문 강사들이 시민들을 대상으로 쓰레기 배출 방법 등을 교육하고 있으며, 올해도 읍면동 청소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교육을 시작으로 일반 시민단체를 직접 찾아 △자원순환 개념 알리기 △쓰레기줄이기 실천 교육 △올바른 분리배출 등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사들은 본격적인 시민교육에 앞서 재활용선별장을 방문해 재활용 현장의 애로사항과 당부사항을 시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바른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재활용품 처리 과정을 직접 살펴보면서 분리배출과 관련된 업무협의를 이어갔다.

하은정 시민 강사는 “환경부 분리배출 기준을 준수하면서 현장 상황을 고려해 시민들의 분리배출을 돕겠다”며, “선별장에서 일하는 분들의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재활용을 늘릴 수 있도록 강사로서 책임감을 가지겠다”라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바른 배출 시민교육에 힘써주신 강사분들께 감사드리고, 현장의 목소리를 잘 반영해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 주길 바란다”며, “포항시에서도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올바른 인식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