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동참해주세요! 포항시, 안전 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3.16 15:36 수정 0000.00.00 00:00

포항시, 유관기관 및 단체 60여 명과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홍보 전개

↑↑ 포항시는 16일 어린이 보호를 위한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양학초등학교에서 전개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제324차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어린이 보호를 위한 안전 문화 확산 캠페인을 16일 양학초등학교에서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에 앞장서는 문화를 확산하고,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사)안실련,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항시지구협의회 등 기관, 단체 60여 명이 어깨띠를 착용하고 주요 교차로와 진입로에서 안내 및 홍보를 실시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등교하는 학생들과 주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현수막 및 피켓을 들고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 운전을 위한 서행운전을 유도했다.

시는 개학기에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어린이 보호에 대한 시민 안전 의식 제고를 위해 지역 내 29개 읍면동의 행정 게시대에 현수막을 게첨하고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의 교통안전 의식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생활 안전교육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체험 위주의 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남진 도시안전해양국장은 “3월은 개학 및 따뜻한 날씨로 어린이와 시민들의 활동이 증가하는 시기로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크다”며, “어린이를 보호하고 시민들의 안전 의식을 향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를 포항 안전 대전환의 해로 정했으며, 매월 4일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을 통해 시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고 생활 속에서 위험요인을 한 달에 한 번씩 점검하도록 실천을 돕는 안전 문화 운동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