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충남시민대학, 평생학습 도시 포항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3.26 17:09 수정 0000.00.00 00:00

경북도민대학 포항시 캠퍼스의 우수한 시설과 차별화된 특화 사업 소개

↑↑ 24일 포항시 평생학습원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찾은 충남시민대학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항신문=포항신문]전국 최대 규모의 시설을 자랑하는 포항시 평생학습원에 24일 충남시민대학 관계자 30여 명이 우수한 시설과 차별화된 특화 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했다.

이날 벤치마킹에는 충남 시·군 공무원과 시민대학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평생학습 도시 포항 소개 및 경북도민행복대학 포항시 캠퍼스 사례발표와 시설 견학이 이뤄졌으며, 평생학습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도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경북도민행복대학 포항시 캠퍼스의 우수사례를 잘 배워간다”며, “포항시 평생학습원의 친절한 안내와 환대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2021년부터 경북도민행복대학 포항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경북도 내 19개 시·군 캠퍼스 중 가장 모범적인 캠퍼스로 평가받고 있어 해를 거듭할수록 시민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다.

이상현 포항시 평생교육과장은 환영사를 통해 “충남시민대학 관계자들의 방문을 환영한다”며, “앞으로 충남도 내 평생학습 도시들과 다양한 협력과 정보 공유를 할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