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나만의 특별한 작은 결혼식’을 위해 포항시-지역 웨딩업체 맞손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3.27 17:14 수정 0000.00.00 00:00

포항시, 포항서밋컨벤션·마린하우스컨벤션과 작은 결혼식 지원 업무협약 체결

↑↑ 포항시는 저출생 극복 및 작은 결혼식 문화 활성화를 위해 27일 포항서밋컨벤션, 마린하우스컨벤션과 작은 결혼식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1. 좌측부터 서진영 포항서밋컨벤션 대표,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 허은서 마린하우스컨벤션 대표)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저출생 극복 및 작은 결혼식 문화 활성화를 위해 27일 포항서밋컨벤션, 마린하우스컨벤션과 작은 결혼식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작은 결혼식은 예비 신랑, 신부에게 저비용으로 합리적인 결혼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포항시와 웨딩업체가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작은 결혼식 예식비용은 총 250만 원으로, 포항시는 지난해보다 50만 원을 높여 150만 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협약된 업체에서는 결혼식 장소, 신랑 신부 예복, 메이크업, 부케 등 100만 원 상당을 현물을 지원한다.

지난 2017년부터 포항시와 작은 결혼식 업무협약을 통해 저출생 극복에 적극 협조하고 있는 업체는 티파니웨딩, 스튜디오 루다와 포토피아가 있으며, 포항서밋컨벤션, 마린하우스컨벤션이 이날 추가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사업에 동참하게 됐다.

서진영 포항서밋컨벤션 대표는 “예비 신혼부부가 새롭게 출발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작은 결혼식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작은 결혼식 문화 활성화, 출산·육아 친화적인 환경조성 기여와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뜻깊은 나만의 특별한 작은 결혼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업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작은 결혼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 홈페이지 공지 사항 및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되고, 신청은 홈페이지의 신청양식을 받아 이메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