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시, 장애아동 ‘뮤직 쏭쏭, 행복 쑥쑥’ 음악 재활프로그램 실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4.05 15:48 수정 0000.00.00 00:00

드럼, 칼라벨, 윈드차임 등 다양한 악기 연주로 소리 인식 및 몸으로 표현하기

↑↑ 포항시청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의 하나로 3일 장애아 전문 시립 사랑어린이집 원아 11명을 대상으로 ‘뮤직 쏭쏭, 행복 쑥쑥’ 장애아동 음악 재활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장애아동 음악 재활프로그램은 오는 5월까지 매주 월요일에 8주 차로 운영되며, 강사 지도에 따라 드럼, 칼라벨, 윈드차임 등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면서 소리 인식하기, 몸으로 표현하기, 동화로 음악극 만들기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음악 재활프로그램은 의사소통과 상호교류가 어려운 장애아동이 내재적 욕구를 외부로 적절하게 표현하게 하고, 또래 아이들과 소통하며 사회성을 기르게 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남구보건소는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을 통해 체계적인 재활 서비스를 제공해 경제부담, 환경제약 등으로 제한적인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장애인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분남 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장애아동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