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포항시립연극단, ‘콜라소녀’로 코끝 찡한 가족의 감동 이야기 전한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4.06 15:31 수정 0000.00.00 00:00

12일~15일 시청 대잠홀에서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 전할 가족극 ‘콜라소녀’ 개최

↑↑ 포항시립연극단 제188회 정기공연 ‘콜라소녀’ 홍보 포스터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립연극단 제188회 정기공연 ‘콜라소녀’(김숙종 작, 최용훈 연출)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시청 대잠홀에서 막을 올린다.

연극 ‘콜라소녀’는 홀로 된 어머니를 모시고 시골에서 농사를 지으며 사는 큰아들의 환갑을 맞아 다른 형제 내외가 모이면서 일어나는 하루 동안의 이야기를 다룬다.

귀가 잘 안 들리고 몸도 성치 않지만 일을 놓지 못하는 노모, 묵묵히 그 곁을 지키는 큰아들 내외, 상처를 안고 사는 손녀, 티격태격하지만 금슬좋은 둘째네, 차갑고 이기적인 막내아들네, 그 가운데 오해와 갈등, 원망이 쌓이지만 가족이기에 쉽게 풀어지고 다시 사랑할 수밖에 없는 평범한 일상을 담담히 그리고 있는 가족극이다.

이번 연극의 객원 연출을 맡은 최용훈(극단 작은신화 대표)은 탁월한 원작 해석과 밀도 높은 연출력으로 두터운 팬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번 공연에서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잔칫날을 실제 장면으로 연출하는 등 극의 완성도에 집중했다.

또한, 포항시립연극단은 지난 2월 어린이뮤지컬아카데미 단원들과 함께한 ‘피노키오의 모험’을 성황리에 마친 데 이어 ‘콜라소녀’로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의욕 넘치는 자세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4월 12일부터 15일까지로 수~금 오후 7시 30분, 토 오후 4시에 진행된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