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함께 하면 수학 어렵지 않아요’온중학교 수업 개강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4.11 09:26 수정 0000.00.00 00:00

중학 수학 학습 지원 플랫폼‘온중학교’수업 운영

↑↑ 온중학교 수업 사진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지난 10일부터 중학생 수학 교과 학습 지원을 위한‘온중학교’를 개강했다고 11일 밝혔다.

‘온중학교’는 도내 중학생의 수학 학습을 지원하는 온라인 중학 수학 학습 플랫폼이다.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신장하는데 목적이 있다.

‘온중학교’는 중학교 수학 교과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다지는 ‘개념학습반’과 심화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탐구학습반’을 편성해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주 4회, 오후 9시부터 30분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년별로 실시간 운영한다.

유튜브 검색창에‘온중학교’를 입력하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학년별로 학습할 수 있으며, 모바일 접속도 가능하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중등 수학 교사 40명으로 이루어진 학습지원단을 구성하고‘학생 주도형 원격수업 설계 및 원격수업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을 주제로 사전 연수를 실시했다. 수업 운영 교사들은 연수를 통해 중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을 고려한 수준별 수업을 설계하고 효과적인 원격수업 콘텐츠 제작 방법을 익히는 기회를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온중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각적인 학습 기회 제공을 통해 학습결손을 예방하고 학력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