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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불편 공문서 신고’ 게시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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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와 협업을 통해‘불편 공문서 신고’게시판 기능을 개선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22년부터 교직원 누구나 공문 처리 관련 불편 사항 등을 신고할 수 있는‘불편 공문서 신고’ 게시판을 개설해 운영해 왔으나, 운영 절차가 복잡하고 불편 사항 개선 및 수용 여부 안내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기능 개선 전의 게시판은 불편 공문서가 신고되면 공문서 모니터링 담당자가 접수, 수용 여부 및 검토 의견을 공문 생산자 내부 메일로 요청, 생산자가 이를 검토하고 결과를 모니터링 담당자에게 보내 게시판 댓글로 수용 여부를 안내하는 방식이었다.
이번 기능 개선 후에는 모니터링 담당자가 신고 적정성 등을 검토해 신고 건을 승인하면, 생산자에게 신고 게시글 접속 링크를 알리는 메일이 자동으로 전송된다. 생산자는 메일에 접속해 신고 내용을 직접 확인, 검토 의견을 제출함으로써 공문서 관련 불편 사항에 대한 신속한 검토와 개선이 가능해진다.
‘불편 공문서 신고’게시판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 참여마당의 청렴신고센터내에서 운영 중이며, K-에듀파인 우측 퀵 링크 바로 가기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임종식 교육감은 “불편 공문서 신고 게시판 기능 개선으로 올바른 공문 생산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고 학교 행정업무 경감 및 나아가 학교업무정상화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