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제17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4.13 14:56 수정 0000.00.00 00:00

경북·대구 사회복지사와 함께하는 DGB 힐링 콘서트 열려

↑↑ 경북도청사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도는 13일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강창교)와 대구사회복지사협회 공동으로 DGB 금융그룹 후원 `제17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및 DGB 힐링 콘서트`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제17회 사회복지사의 날(3.30.)을 기념하고,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 박영서 경북도의회 부의장 및 도의원,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박일규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회장, 대구광역시의회 의원 및 관계자, 경북·대구 사회복지사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 행사는 사회복지사 선서, DGB 금융그룹의 후원금 전달식, 기념사 및 축사, 2부는 초청연예인 공연 `힐링콘서트`순으로 진행됐다.

강창교 회장은 “경북, 대구 지역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후원해주신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께 감사드리며, 오늘 행사를 통해 우리 사회복지사들이 힘차게 나아갈 수 있는 재충전과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힘든 여건 속에서도 사회복지 현장 최일선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해주신 사회복지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사회복지사가 안전한 근무환경에서 충분한 권리를 보장받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복지사의 날”은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제정(2011.03.30.)을 계기로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매년 3월 30일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