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경북학생상담봉사자 집단상담 활동 지원에 발을 내딛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4.14 09:23 수정 0000.00.00 00:00

경상북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기초과정 연수 실시

↑↑ 경상북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기초과정 연수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12일, 13일 양일간 백송온천관광호텔(군위)에서 경상북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주관으로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기초과정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초과정 연수는 신규 회원 및 기초과정 미이수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집단상담의 이해와 촉진자 역할, 자아 성장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했다.

이날 연수는 연합회 고문의 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의 연혁과 상담자원봉사자의 자세, 상담 활동 등에 대한 특강으로 시작해 전체 8개의 분임 활동을 통해 집단상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정서적 지원을 확대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올해로 35년이 된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1,8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북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도연합회와 지역연합회를 운영하고 있다. 위촉된 회원은 단계별 연수를 이수한 후, 협력 학교 등지에서 학생상담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도연합회는 기초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연수 기회 제공과 촉진을 통해 학생상담 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심리지원을 위해 현장에서 상담봉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기초과정 연수를 통해 전문성 신장을 물론 학생들의 정서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상담자원봉사자로 거듭나기를 기대하며, 학생상담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