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포항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4.20 15:43 수정 0000.00.00 00:00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 없애고 화합하는 축제…다양한 부대행사도 ‘풍성’

↑↑ 포항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포항시가 주최하고 포항시장애인단체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1,500여 명을 초청해 식전 행사로 한국농어촌장애인진흥회 포항시지회의 난타 공연 후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 수여 등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남구보건소의 치매 예방 홍보, 포항시장애인체육회의 신나는 e스포츠 체험과 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 대한미용사회 포항 북구지부 이·미용 무료 봉사, 경북시각장애연합회 포항시지회 ‘점자로 네임 스티커 만들기’, 한국농어촌장애인진흥회 포항시지회 ‘건강한 수제 팝콘 나눠 먹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즐기고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포항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몇 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없애고 함께 사는 이웃이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기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사회적 약자를 지역사회 주체로 존중하고 동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