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오프라인에서 읽고 온라인에서 독후 활동해요’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4.24 09:42 수정 0000.00.00 00:00

블렌디드 독서교육‘경북독서친구’운영 협의회 개최

↑↑ 21일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에서 개최된 협의회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지난 21일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에서‘경북독서친구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독서친구’는 2004년 개설되어 19년 동안 경북 독서교육의 중심 역할을 해 오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에서 읽고 온라인에서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학생과 교사들의 다양한 독서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초·중등 교사 52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을 통해 독후 활동에 따른 다양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은 학년별 권장도서 인증 및 평가, 독서감상문 쓰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우수 학생 및 학급에는 시상도 하고 있어 독서활동에 따른 즐거움도 더하고 있다.

또한‘한 학기 한 권 읽기’를 통해 학생활동 자랑 코너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이 학습자료 및 수업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수업 나눔 코너도 운영 중이다.

무엇보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독서이력을 누적·관리할 수 있고 독서교육종합시스템으로 연계가 가능해 나만의 독서이력 관리도 가능하다.

이날 경북독서친구 운영 협의회에서는 운영위원들과 담당자들이 모여 권장도서 인증 및 평가, 개인 독서감상문 심사 기준 및 방안, 독서활동 우수학급 선정, 독서 이벤트 실시 등 다양한 경북독서친구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갈수록 문해력이 떨어지는 디지털 세대의 학생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자율적이고 능동적으로 독서를 즐기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