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경북도 내수 활성화 본격 시동, 온라인 대축제 연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4.26 08:37 수정 0000.00.00 00:00

경북세일페스타, 동행축제 연계 대규모 온라인 기획전 개최

↑↑ 경북도 내수 활성화 본격 시동, 온라인 대축제 연다!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도는 전국 소비 진작 행사인 ‘함께 하면 대박 나는 2023 동행축제’기간에 맞춰 범정부 차원의 내수 활성화 조성을 위해 온라인 대축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대축제 행사는 경북세일페스타 사업 일환으로 11개 제휴 온라인채널에서 진행되며 동행축제와 연계한 ‘경북제품 전용관(기획전)’을 개설해 5월 1일부터 한 달 간 진행한다.

특히 도내 중소기업 5천여개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식품, 유아동, 생활‧주방, 반려동물용품 등 8천여가지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최대 30% 할인)을 제공해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행사제품 구매 방법은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창에서 “경북세일페스타”를 검색해 최상단에 노출된 “경북세일페스타”공식홈페이지 링크에 접속하거나, 인터넷에 바로 접속해 배너 클릭 후 기획전 페이지에 진열된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한편, 대구·경북중기청,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공동주최하는 `대구·경북 우수 중소기업제품 특별판매전`행사도 5월 10일부터 5월 14일까지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 3층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중소기업 40개사가 참여해 인견, 화장품, 주방‧생활용품, 가공식품 등 다양한 우수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윤희란 경북도 기업지원과장은 “경북도에서는 전 국민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명절보다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대축제를 준비했다”면서 “이번 행사가 동행축제와 함께 소비심리를 개선하고 내수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를 내는 초석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