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포항시 활력 퐝퐝 케어팜’ 시민 활력 더하는 모종 심기 행사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5.14 16:13 수정 0000.00.00 00:00

흥해읍 성곡리 도시개발지구에 시민 텃밭 운영…시민을 위한 치유·힐링 공간

↑↑ 포항시 농업기술센터는 12일 ‘포항시 활력 퐝퐝 케어팜’에 참여한 어린이∙장애우를 대상으로 첫 모종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 농업기술센터는 12일 ‘포항시 활력 퐝퐝 케어팜(도시 텃밭)’에 참여한 어린이∙장애우를 대상으로 첫 모종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시는 흥해읍 성곡리 도시개발지구 내 4,555㎡에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민 텃밭 68구획과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이 참여하는 텃밭 6구획, 장애우 관련 기관·단체가 운영하는 텃밭 3구획, 토종식물원·치유정원을 조성해, 도시민들의 풍성한 볼거리 제공과 함께 일상 치유 공간, 도심 속 쉼터로 조성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6구역·장애우 2구역을 대상으로 실시, 어린이 120명, 장애우 30명과 포항시 농촌활력과∙기술보급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올해 첫 모종을 심고 텃밭을 가꾸는 활동을 진행했다.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유아 시기부터 가까이에서 식물을 보고 만지면서 자연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우들의 생태 감수성을 높이는 등 ‘포항시 활력 퐝퐝 케어팜’이 시민들을 위한 치유와 힐링의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