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맞춤형 입시전략, 포항서 개최되는 대학 진학 박람회에서 해결하세요!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5.19 12:18 수정 0000.00.00 00:00

6월 3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오전 10시부터 ‘2024학년도 대학진학박람회’ 개최

↑↑ 2024학년도 대학진학박람회 홍보 포스터
[포항신문=포항신문] 포항시는 오는 6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학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입시 불안을 해소하고, 급변하는 입시전형에 따른 대응 전략을 제공해 지역의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다.

서강대, 중앙대, 경북대 등 전국 50여 개 대학이 참가한 이번 박람회는 대학별 다양한 입시전형에 대비한 입학사정관의 1:1 진학 상담 뿐만 아니라 현직 진학 교사의 1:1 진학 상담, 명문대 대학생 멘토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의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고민과 궁금증 해소하고 대입전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맞춤형 진학 설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람회장의 모든 부스는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접수로 참여 가능하며, 각 대학 수시모집 안내 책자와 대학별 입시홍보물, 일부 불참대학의 수시모집 책자도 제공할 예정이다.

정진철 교육청소년과장은 “복잡하고 다양한 대입전형에 맞춰 우리 지역 학생들이 가진 역량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릴 수 있도록 포항시가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수립해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한 미래 인재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오는 8월 전문 입시 컨설턴트가 맞춤형 대입 전략을 도와주는 ‘대입 상담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수시를 준비하는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상담으로 7월 말 선착순으로 신청받을 예정이다. 학생 진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