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임종식 경북교육감, 현장 민원 직접 듣고 챙긴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5.24 09:52 수정 0000.00.00 00:00

민원기록업무 직원과의 협의회 열어 민원 현안 적극 청취

↑↑ 민원기록업무 직원과의 협의회
[포항신문=포항신문]임종식 경북교육감은 23일 본청에서 다양하고 복잡한 형태로 발생하는 각종 민원 현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민원기록업무 직원과의 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지난해 자체 추진한 주요 정책과 민원·상담 처리 통계현황, 주요 민원 제기사항 등을 중점 점검하고, 올해 추진할 민원 정책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항상 친절한 자세와 언어 사용으로 도민들의 관점에서 민원을 바라보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도록 지시했다.

경북교육청은 앞으로 체계적인 민원 관리와 적극적인 민원해결을 위해 민원신호등 제도를 신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특정인의 반복민원으로 음지에서 고충을 겪는 직원들을 적극 발굴해 숨은 인재를 격려하는 시상 방안도 추진할 예정이며, 민원인 전용 PC, 건강체크존 등 민원인 편의시설 확대·확충,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항상 친절하고 진심을 다하는 업무 자세로 교육수요자의 입장에서 경북교육청의 선진적 민원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쳐 도민의 민원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