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2023‘경북교육정책 공무원 제안’공모전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5.24 09:58 수정 0000.00.00 00:00

교육정책 수립 과정에 공무원 참여 활성화!

↑↑ 2023년 경북교육정책 공무원 제안 공모전 안내 홍보자료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5월 22일부터 6월 7일까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는 교육정책 발굴을 위해‘2023년 경북교육정책 공무원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 현장의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교육정책 수립 과정에 공무원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는‘학생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모바일로 원클릭!’제안이 발굴됐으며, 해당 제안은 행정안전부 중앙 우수제안 공무원 부문 장려상에 선정됐다.

공모분야는 미래교육, 교육복지, 교육환경, 학령인구 감소 등 교육정책 전반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개선 방안으로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이나 업무개선에 관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경상북도교육감 소속 공무원 및 도내 사립학교 교직원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제안서를 작성해 업무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시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등 5가지 기준으로 심사하며, 1단계 소관부서별 검토, 2단계 공모제안 예비심사, 3단계 제안심사회의를 거쳐 채택 여부를 결정한다. 심사 결과는 오는 6월 중 교육청 홈페이지 및 공문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교육정책이 발굴되고 교육공동체가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