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초등 맞춤형 온·오프라인 컨설팅 역량을 높인다 !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5.26 09:30 수정 0000.00.00 00:00

초등 도단위 장학ㆍ교육과정 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경북교육청, 초등 맞춤형 온·오프라인 컨설팅 역량을 높인다 !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지난 25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장학지원단 및 교육과정 지원단,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170여 명을 대상으로‘초등 도단위 장학지원단 및 교육과정 지원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학생 주도형 수업, 질문이 넘치는 교실’이라는 주제로 초등 장학지원단의 장학 역량 제고와 교육과정 지원단의 과제 중심 학교 현장 밀착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인교육대학교 정혜승 교수의‘학생 주도성을 살리는 질문 수업 방안’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장학지원단 및 교육과정 지원단 운영 계획 안내, 구미원당초등학교 김홍일 교감의 초등 학생 중심 미래형 교육과정 컨설팅 방안, 장곡초등학교 윤은애 교감의 성찰 중심 수업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한 장학 방안 순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장학지원단’은 장학 희망교에서 해결하기 원하는 다양한 현안 과제를 사전에 요청받아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지원팀을 꾸리게 되며, 지원팀은 해결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한 후 직접 학교를 방문해 수업 및 교육과정에 적용하는 방법을 구체화하는 컨설팅을 실시한다.

‘교육과정지원단’은 단위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내실화, 학생 중심 미래형 교육과정 9대 과제, 탄력적 교육과정 운영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원단들이 현장형 컨설팅 외에도 학교 현안에 따라 즉각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수업나누리(수업지원포털시스템)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수업나누리는 학교에서 필요한 자료를 게시판으로 요청함과 동시에 지원단 SMS서비스 문자와 연동해 즉시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장학지원지원단과 교육과정지원단의 영역별 책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도단위 장학지원단과 교육과정 지원단은 학교 현장에 바로 투입되는 핵심 지원 인력인 만큼 지원단의 전문성을 길러 학교의 현안 해결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