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탄소중립실천 공모전’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5.31 09:39 수정 0000.00.00 00:00

(초지일관) 초록 지구를 위한 일상 생활의 관심과 실천

↑↑ 2022년 탄소중립실천 공모전 시상식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기후 위기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아이디어의 공유와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2023 경북교육청 탄소중립실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공모 기간은 환경교육주간(6월 5일~11일)을 포함한 5월 30일부터 6월 29일까지다.

참가부문은 △슬로건 △메타버스 △영상콘텐츠 △웹툰/캐릭터 4개 부문에 개인 및 팀(최대 5명)으로 참가할 수 있다.

탄소중립 실천 및 우리 지역 생태와 관련한 주제인 △탄소중립 필요성 및 실천 방법 알리기 △함께하는 환경사랑 캠페인 △환경 아이디어와 업싸이클링 △경북 숲, 낙동강, 동해의 생태환경 △경북교육청 독도 캐릭터(강치, 괭이갈매기, 해국이)를 활용한 작품과 디지털 플랫폼(인공지능)을 활용해 제작한 작품도 출품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경북교육청 학교환경교육 홈페이지 및 각급 학교 홈페이지와 교실 게시판을 통해 안내되며, 제출된 작품은 내용과 작품성 영역의 세부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쳐 초·중·고 학교급에 따라 시상한다.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교육감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이 탄소중립 실천의 필요성과 지역 생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꿈과 끼를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