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반려 식물과 함께 해요! 포항 철길 숲 생명의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6.04 11:35 수정 0000.00.00 00:00

사파니아, 제라늄 등 반려 식물 3천 본 선착순으로 배부, 화분심기 체험부스도 운영

↑↑ 4일 철길 숲 오크 정원 일원에서 개최한 ‘제16회 생명의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반려 식물을 나눠주고 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4일 철길 숲 오크 정원 일원에서 ‘제16회 생명의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경북 생명의 숲에서 주최하고, 포항시와 포스코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올해로 16회째를 맞았으며, 지난해 영일대 장미원에 이어 올해는 철길 숲 오크 정원에서 열리게 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실내공기 정화와 심리적 안정을 주는 사피니아, 제라늄, 로즈마리, 테이블야자, 리빙스턴데이지 등 반려 식물 3,000본을 선착순으로 시민 1인당 2본씩 나눠줬다.

또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무궁화 사랑 운동의 하나로 무궁화 화분 심기 체험 부스도 운영해 시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이경식 그린웨이추진과장은 “반려 식물은 정서적 교감은 물론 유 해물질 제거, 미세먼지 저감, 습도조절까지 생활 속에서 위로와 힐링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배부되는 반려 식물들이 시민들의 심리적 건강 회복과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