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크루즈 사로잡은 관광도시 포항! 홍보관 운영으로 글로벌 마케팅 진행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6.11 11:16 수정 0000.00.00 00:00

국제 크루즈 ‘코스타 세레나호’에서 3,000여 명 선객 대상 홍보마케팅 진행

↑↑ 포항시는 크루즈 선내에서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관광도시 포항을 홍보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지난 5일 영일만항에서 출항해 일본 오키나와 및 미야코지마, 대만 기륭을 거쳐 11일 입항한 국제 크루즈선 ‘코스타 세레나호’ 선박 일정에 맞춰 포항 관광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먼저 출항 전 승선대기장인 양덕 한마음체육관에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포항시의 주요 관광지, 먹거리 등을 홍보했으며, 3,000여 명의 관람객이 승선한 크루즈 선내 안내데스크, 로비, 식당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리플릿 배부, 룰렛 이벤트 등 게릴라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전세선 일정 중 정박지인 오키나와에서는 현장 로드 마케팅을 추진하며 눈길을 끌었다. 오키나와의 중심지인 나하시청 인근에 특설부스를 설치해 현지인들에게 관광홍보물을 배부하며, 환동해 해양 문화관광 도시 포항의 대표 즐길 거리를 적극 홍보했다.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포항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항만도시로 국제 크루즈선 운항 재개는 관광산업에 있어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관광객 유치는 물론 해양 문화관광 도시 포항의 이미지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