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행정업무 경감을 위한 클라우드 협업 본격화!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6.13 09:44 수정 0000.00.00 00:00

클라우드 기반 협업 플랫폼과 AI 기반 챗봇 서비스 구축

↑↑ 행정업무 경감을 위한 클라우드 협업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기존 업무용 메신저를 전 교직원이 함께하는 클라우드 기반 협업 플랫폼으로 기능을 한층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사업에 착수한 클라우드 기반 협업 플랫폼은 올해 10월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추진되며 공식 명칭은 내·외부 공모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협업 플랫폼의 문서 공유 및 공동 편집 기능을 사용하면 업무 담당자는 다양한 업무 관련자로부터 개별 파일을 수합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클라우드 저장소의 파일을 언제 어디서나 동시에 작업할 수 있게 된다.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이 본격화되면 도교육청-교육지원청-학교 간 각종 자료 수합부터 공동 작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행정업무의 효율화를 통해 학교 현장의 업무 경감에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경북교육청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시스템 보급과 함께 다양한 협업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현장에 확산하면 학교로 시행되는 공문서의 상당량을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클라우드 기반 협업 시스템 보급을 시작으로 AI를 접목한 업무지원 챗봇도 계획하고 있다”며 “실질적인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학교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