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장미 향기 가득 시민과 함께하는 가꾸기 체험 영일대장미원에서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6.13 15:33 수정 0000.00.00 00:00

장미 전정, 삽목 및 꽃꽂이 체험…영일대장미원의 장미 새롭게 만나보는 시간

↑↑ 영일대장미원 전경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지역 경관 명소로 자리 잡은 영일대장미원에서 16일 ‘시민과 함께하는 장미 가꾸기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2시부터 2회에 걸쳐 진행될 이번 행사는 간단한 안내와 전정 방법 교육을 들은 후 직접 장미원의 장미를 전정하는 시간을 가지며, 장미를 이용한 삽목 및 꽃꽂이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체험을 통해 만든 작품은 참여자들에게 제공되는데, 시민들은 이번 체험을 통해 우수품종의 장미를 집에서 감상하고 재배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장미의 생육조절과 다음 개화를 위한 전정이 필요한 시기를 맞아 대규모 전정 시 시민들을 위한 즐거운 체험으로 활용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천만 송이 장미 도시 포항에서 시민들이 색다른 방법으로 장미를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시가 주관하고 비영리민간단체 장미사랑회가 자원봉사로 참여하는 이번 장미 가꾸기 체험 행사는 사전 신청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포항시 그린웨이추진과로 전화,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