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전국 최초! 생성형(Generative) AI 활용 길라잡이 발간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6.15 09:15 수정 0000.00.00 00:00

생성형 AI 활용으로 미래교육을 선도하다

↑↑ 경북교육청, 전국 최초! 생성형(Generative) AI 활용 길라잡이 발간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15일 교원의 생성형 AI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생성형(Generative) AI 활용 길라잡이’를 발간해 경북 도내 모든 학교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길라잡이 발간은‘세계교육의 표준! 따뜻한 경북 AI 교육’을 위해 학교 현장에 챗GPT를 포함한 생성형 AI 도입 시 혼란을 줄이고 교원의 생성형 AI 활용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3월부터‘경북 챗GPT 활성화 TF팀’을 구성·운영했으며, 이를 통해 생성형 AI의 최근 동향 및 국내외 활용 사례 분석,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업무개선 및 수업 적용 사례를 발굴했다.

이번 길라잡이는 질문을 더 잘하는 방법, 인공지능 윤리교육, 다양한 생성형 AI 프로그램 등 활용도를 높이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활용 단계를 준비, 실행, 성장, 도약 단계로 나누고, 기본 지침과 초·중등학교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제 사례를 다수 포함하고 있어 생성형 AI를 활용한 업무개선과 수업 혁신에 관심 있는 교원들에게 좋은 안내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생성형 AI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에 길라잡이를 발간하게 되어 학교 현장의 AI 교육 활성화 및 미래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경북의 모든 학생이 미래 인공지능 시대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AI 교육 및 활용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