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포항시, 문화예술팩토리 창업 지원 공간과 함께할 ‘문화예술 CEO’ 모집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6.19 15:31 수정 0000.00.00 00:00

오는 6월 23일까지 문화예술 초기 창업기업, 예비창업자 신청받아

↑↑ 문화예술팩토리 창업 지원 공간 입주기업 모집 홍보 포스터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문화재단은 오는 23일까지 올해 새롭게 조성된 문화예술팩토리 창업 지원 공간에 입주할 첫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입주기업은 문화와 예술, IT 융합(문화예술) 분야의 초기창업(창업 10년 미만) 4개 사와 예비창업 4개 사로 초기창업 기업에는 저렴한 임대료로 단독형 창업사무실을 지원하며, 예비창업자에게는 무상으로 공유 오피스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 입주기업에 한해 2023년도분 임대료가 면제되며, 타 지역에서 입주를 위해 이주할 시 2024년까지 임대료가 면제된다. 선정된 모든 입주기업에는 보증금 및 관리비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사업 안정화를 위한 창업 컨설팅 및 로컬콘텐츠 개발 교육이 진행된다.

최종 입주기업은 1차 서류심사 및 2차 대면 심사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입주 시기는 8월부터로, 초기 창업기업의 기본 사용 기간은 2년이며 심사를 통해 최대 4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포항문화재단 생활문화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잠재력 있는 문화예술 기반의 많은 창업가들이 이번 공모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며, “6월 14일 많은 관심 속에 현장 사업설명회를 진행했지만 바쁜 일정으로 참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예약 후 현장 답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