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모든 학생의 전인적 성장통(通), 학생맞춤통합지원으로 해결한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6.29 09:37 수정 0000.00.00 00:00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전문강사 연수 실시

↑↑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전문강사 연수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28일 금오산호텔에서 지역별 전문강사 요원과 교육지원청 담당자, 선도학교 담당교사 80여 명을 대상으로‘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 전문강사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현재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을 시범 운영하고 있는 선도학교와 시범교육지원청인 칠곡교육지원청 뿐만 아니라, 도내 모든 학교의 자발적인 사업 참여 확대를 위해 교육지원청별 전달 연수 강사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초저출산으로 학생 한 명이 소중한 시대에 전체 학생 수의 감소에도 도움이 필요한 학생 수는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의 개별 사업별 지원체계로는 학생의 복합적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한계가 있다.

경북교육청은 이를 해소하기 위해 2023년부터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는 학교의 모든 구성원들이 학생들의 위기 징후 등을 관찰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각 사업 담당자로 구성된 학생맞춤통합지원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학생의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지원 플랫폼이다.

이날 연수는 사업 추진 계획 안내를 시작으로 대학에 진학한 경북 출신 학생의 감동 성장 스토리 발표와 학생맞춤통합지원팀 운영과 관리자 역할 등 선도학교 운영 사례 등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학교 구성원 모두가 도움이 필요한 학생이 누구인지 관찰하고 발굴해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이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튼튼한 사다리가 되어 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 구성원 모두가 도움이 필요한 학생이 누구인지 관찰하고 발굴해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이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튼튼한 사다리가 되어 주었으면 한다” 며 “한 명의 학생도 교육복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