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성 제고!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7.03 09:51 수정 0000.00.00 00:00

2023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실무지원단 점검 실시

↑↑ 2023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실무지원단 점검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양일간 경주 황룡원에서 2023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해 일반계 고등학교 기재 내용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현장실무지원단 30여 명을 중심으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및 관리 실태를 파악해 부적정 사안의 발생을 예방하고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의 학교 간 편차를 해소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개정 사항 중 크게 변경된 부분을 중심으로 △학생부 관리 △유의 사항 △인적·학적사항 △수상 경력 △창의적 체험활동 △교과학습발달 상황 △독서활동 상황 △행동 특성 및 종합의견 △기타 사항의 오류와 누락에 대해 집중 점검했다.

특히 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해 향후 중요도가 높아지는‘과목별 세부능력 및 특기상황’기재는 현장 교사들의 어려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적보다는 컨설팅을 중심으로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점검을 통해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 및 신뢰성 제고를 지원하는 다양한 방안이 모색되어 학생과 학부모가 신뢰하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와 교사들의 업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