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경북 초등 교실에 행복 꽃이 피었습니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7.03 09:50 수정 0000.00.00 00:00

초등 행복 실천 학급 운영 교원 온라인 연수 실시

↑↑ 옥계동부초 행복실천학급 그림책동아리 교육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30일 학생과 교사 모두가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따뜻한 행복교육’의 내실 있는 운영과 안착을 위해 행복 실천 학급 운영 교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따뜻한 행복교육’은 생활 속에서 행복을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 긍정적인 인식을 함양하고,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행복 수업 진행을 통해 교실 속에서 행복을 가르치고 배우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온라인 연수는 행복 실천학급에 참여하고 있는 초등 교사를 대상으로 학급과 동아리 운영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행복수업에 대한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경북교육청은 올해 행복 실천 학급에 초등 2,115개 팀이 참여해 학급 회의를 거쳐 주제를 선정하고 학생이 주체가 되어 운영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불안한 현대사회에서 학생들이 긍정적인 마인드로 학교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행복을 느끼고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따뜻한 행복교육으로 학생과 교사 모두가 행복한 학교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