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온체험,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관리 시스템 도입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7.13 18:09 수정 0000.00.00 00:00

학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하는 내 손 안의 온체험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2학기부터 교외체험학습 신청, 승인, 결과보고서 제출 등이 온라인으로 가능한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관리시스템(온체험)을 운영한다.

온체험은 스마트폰, PC로 가정에서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하면 곧바로 담임교사가 접수해 담당자 결재, 학교장 결재, 교외체험학습 허가 문자 발송(학부모)으로 진행된다.

학부모는 스마트폰이나 PC로 온체험 시스템에 접속해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하고 승인 결과를 문자 메세지로 안내받는다. 또한 결과보고서도 스마트폰으로 제출할 수 있다. 특히, 결과보고서 제출 시 사진 첨부도 가능하며, 결과보고서 미제출 시 안내 문자도 발송한다.

학교에서는 교외체험학습 승인과 결과보고서 관리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져 담임교사와 업무 담당자의 업무를 경감할 수 있다.

한편 지금까지 교외체험학습의 신청 및 관리는 학부모가 홈페이지 등에서 종이 문서에 체험학습 계획을 작성해 학교에 제출하고, 결과보고서 제출도 종이 문서로 이루어졌다.

경북교육청은 2학기 개학과 함께 희망하는 모든 학교에서 온체험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김천교육지원청을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지정하고 7월부터 2개월 간 시범 운영한다. 여름방학 중에는 교육지원청과 학교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사용자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기술의 발달과 사회변화에 발맞추어 교육 행정과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며“감염병 예방과 가족 단위 체험활동에 대한 요구 증가 등으로 인해 교외체험학습 신청이 증가하는 상황에 온체험 시스템은 사용자의 만족도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사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