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전문상담교사 상담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7.10 09:36 수정 0000.00.00 00:00

성격검사 자격 연수 및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특강

↑↑ 전문상담교사 상담 역량 강화 연수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7일부터 8일 양일간 더케이호텔 경주에서‘2023학년도 전문상담(순회)교사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위(Wee) 센터, 위(Wee) 클래스 전문상담(순회)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성격검사(에니어그램) 자격 연수 및 특강으로 학생 상담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성격검사(에니어그램) 자격 연수 △위(Wee) 닥터 활용 사례 나눔 △‘학교에 가기 힘든 아이들’이란 주제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특강 등으로 연수를 다채롭게 구성했다.

특히 성격검사(에니어그램)를 통해 9가지 성격 유형의 독특한 사고방식, 감정, 행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성격검사 1단계 자격 이수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특강은 학생에 대한 심층적 이해와 청소년기 정신건강과 질환, 등교가 어려운 학생들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법과 학교 지원 방법을 사례 중심으로 진행했다.

김종현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전문상담 교사의 상담역량과 전문성이 신장되고, 학교 현장의 어려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담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