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 여름방학 특별 성교육 프로그램 모집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7.12 16:05 수정 0000.00.00 00:00

‘가족과 함께 하는 성(性)장 이야기’ 24일부터 참여 희망 24가족 선착순 모집

↑↑ ‘가족과 함께하는 성(性)장 이야기’ 홍보 포스터.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5학년 자녀를 둔 가족을 위한 특별 성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가족과 함께 하는 성(性)장 이야기’는 8월 둘째·셋째 토요일인 5일과 12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총 4차례에 걸쳐 5학년 초등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신생아 인형 기저귀 갈아주기 등 체험 △태아 모형을 직접 관찰하며 태아 발달 과정을 알아보고 생명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내가 태어나기까지’ △가족과 함께 하는 사춘기 스피드 퀴즈 △월경, 몽정을 통한 차이 존중 등 ‘나의 성장 이야기’ △존중 문고리 만들기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포항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5학년 청소년과 5학년 자녀를 둔 가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7월 24일부터 참여 희망자 24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지난해 뜨거운 호응과 관심을 얻었던 특별 성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재운영 요청이 많아 올해도 마련했다”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몸과 성을 건강하게 이해하고 가족이 성폭력 예방에 사회안전망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